삼성이 말한 '비디오MP3', YP-P2 를 말한 것?

주우식 삼성전자 IR팀 부사장이 13일 회사 2.4분기 실적발표회에서 "드디어 비디오MP3가 나온다. 우리가 여기에 낸드를 공급하기 위해 협상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요 몇일 삼성이 밝힌 '비디오MP3'가 어느 업체에서 생산되는 것인지에 대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차세대 아이팟(아이팟 6세대)'가 아니겠냐는 의견이 많은 가운데 여기 또 하나의 유력한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YEPP의 차세대 라인업인 P시리즈입니다. 물론 P시리즈는 이전에 YM-PD1의 수출형인(DMB가 빠진) YM-P1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것은 YP로 시작하는 MP3P로 YM으로 시작하는 PMP와는 다릅니다.

정확한 제품명은 YP-PB2로(블루투스가 제외된 제품은 YP-P2) 지금껏 많은 동영상 재생 MP3P과는 달리 16:9 와이드 비율의 LCD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스펙은 이렇습니다.

10 X 5.2 X 0.9cm의 사이즈와 79g의 무게, 최대 8GB(2 ,4GB)를 지원하며 MP3, WMA, MPEG-4, WMV9, JPEG의 파일포맷을 지원합니다. 블루투스 2.0이 내장되어 있으며 배터리 지속시간은 음악이 30시간, 비디오 재생이 6시간입니다. YP-P2의 국내 출시때 DMB가 지원될지의 여부는 미지수입니다.

YP-P2와 함께 기존 T시리즈도 YP-T10이란 이름아래에 하며 P시리즈와는 달리 기존의 일반 LCD 비율(4:3)을 가지고 독자적으로 라인업이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이 추측이 사실이라면 YP-S5에서 동영상이 구동될 가능성은 현저히 떨어지게 됩니다)

* YP-P2의 스펙은 지금까지 공개된 자료를 토대로 정리한 것이므로 실제 양상형 제품과 상당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YP-P2의 이미지는 실제 양산형 제품과 상당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의 이어폰은 YEPP의 번들이어폰인 EP-370 블랙색상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