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의 차세대 안드로이드폰 HERO 국내 출시예정

HTC는 현재까지 국내시장에 터치 듀얼, 터치 다이아몬드의 총 2종의 Windows Mobile 6.1 기반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그러나 두 제품 모두 일 만대를 밑도는 저조한 판매량을 보이며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 같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HTC코리아와 SK텔레콤이 선택한 2010년의 HTC 국내출시 모델은 HERO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HERO는 올 여름,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먼저 출시된 차세대 안드로이드폰으로 자사최초로 HTC Sense로 부르는 자체 UI를 안드로이드 전체에 입힌 방식을 취했습니다. Sense UI는 스마트폰에 탑재된 UI 중에서도 사용성이 뛰어나다고 평가되는 HTC TouchFLO 3D에 이은 차세대 구조로 전세계의 이목을 단숨에 집중시킨바 있습니다. 아주 뛰어나지는 않지만, 준수한 수준의 초고사양 하드웨어를 주 특징으로하는 국내 제조사의 스마트폰과는 방향이 다르게 UI와 내장 소프트웨어 설계를 주 무기로 많은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는데요. 곧, 이 제품을 국내에서도 접할 수 있게 됩니다.

안드로이드는 Windows Mobile 6.X OS와 비교해 사용성이 더욱 뛰어나서 아이폰과 같이 일반 소비자들도 무난히 접근이 가능한 편의성을 지녔습니다. 따라서 HTC 역시 단순하고, 편하면서도 화려하거나, 아기자기한 시각적 효과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의 성향에 비교적 적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내년 초 출시를 목표로 현재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는 HTC HERO의 국내출시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돼 내년에는 국내에서도 구입이 가능하게 될 것을 기대합니다.

UPDATE : SKT의 SMS/MMS 어플리케이션이 탑재되며 WiFi, 3.5mm 이어폰잭, 디자인 등 핵심사양은 유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