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만의 실용적인 매거진룩 PMP P7


아이리버가 모두의 주머니사정을 생각한 PMP P7을 출시했습니다. 제가 이렇게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이 제품이 마치 PMP계의 E100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저렴한 가격대에 판매되기 때문입니다. 8GB와 16GB의 내장메모리가 탑재된 모델이 각각 198,000원과 238,000원으로 8GB의 경우 같은 용량의 스핀과 비교해 10만원이상 저렴합니다. 뭔가 제품사양에 흠이 있는 것은 아닐지 벌써부터 분석에 들어가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과연 어떠한 제품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4.3인치 WQVGA(480 x 272) TFT-LC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됐고 제품의 크기와 무게는 112.3 x 73.4 x 13.2mm에 175.2g입니다. 지원파일을 보면 완전한 재생능력을 갖춘 PMP로 보긴 어렵지만 그래도 꽤 다양한 포맷을 재생하는데 각각은 MP3, WMA, WAV, OGG, FLAC, AVI, MP4, DAT, MPG, VOB, WMV, RM/RMVB, 3GP/K3G, FLV, SMI, JPEG, BMP, GIF, TXT 등입니다. 배터리 지속시간은 음악과 동영상이 각각 약 35시간과 약 7시간 수준으로 우수한편인데요. 이외에도 FM라디오, 음성녹음 등의 기능을 지원하지만 이 제품에서 또 한 가지 주목할 점은 새로이 탑재된 매거진룩 GUI입니다. 화면이 마치 잡지의 레이아웃 형태를 보듯 구성되어있는데 아이리버가 추구하는 단순함의 느낌을 떠올린다면 완전히 뜬금없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는 P7 출시와 함께 한정수량으로 P7 LADY GAGA SPECIAL EDITION도 판매할 예정입니다. E100에 이어 PMP 시장에서도 아이리버의 저렴한 마법이 통할 수 있을까요?
source 아이리버                            [소식 제보해주신 원할머니봤쌈님, Nomanors님, 럭키가이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