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아이리버, 옙 5종 펌웨어 업데이트 소식


주요 업체들이 최신 펌웨어를 쏟아냈습니다. 우선 어제 S9 2차 UCI 가이드와 O2 펌웨어를 업데이트한 코원이 다시 P5 UCI 가이드와 D2 펌웨어 V3.59를 등록했습니다. D2는 이번 펌웨어로 OGG 파일의 장르별 태그 정렬 오류 수정 등 4가지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P5의 UCI가 공개됐다는 점도 예상밖인데 이를 계기로 다른 PMP 업체들도 UCI를 지원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개방의 결과물은 조금 기다려봐야 알 수 있겠죠?

아이리버는 스핀 V2.00 펌웨어 버전을 사이트 메인에 자랑스럽게 소개하는 가운데 안에서는 E100 시리즈의 KTF 도시락 서비스 지원을 완수했습니다. E100 시리즈 V1.15 펌웨어는 이 밖에도 DB 재생성이 발생하는 일부 오류가 수정되고 특성 OGG, FLAC 파일 재생시의 오류 부분 등이 수정되는 등 5가지 버그도 해결됐습니다.
옙도 각각 동영상 제한 해제와 UCI 지원이라는 비교적 큰 펌웨어를 앞둔 P3, Q1 두 제품의 버그 수정 펌웨어를 먼저 공개했습니다. P3의 V1.21 펌웨어는 대기모드의 누설전류가 개선됐고 Q1의 V1.24 펌웨어는 OGG, FLAC 파일 전송시에 DB가 초기화되는 문제가 수정됐습니다. 또, 앨범리스트 보기에서 앨범아트가 다른 위치에 표시되는 오류도 수정됐다고 하네요. 그러고 보니 다들 OGG, FLAC 파일을 다루는데 미숙하군요.

아무튼 오늘 다뤄야하는 업데이트 소식만해도 5가지여서 묶어서 한번에 소개합니다. 일단 기기가 출시된 상태에서 사후관리를 신경써준다는 것이 썩 나쁜일은 아니겠죠? 계속 업데이트로 소식 제보해주신 mp3홀릭님 감사합니다.
source 코원, 아이리버, 이모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