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RA Tech 옙 YP-P3 전용 필름 부착기


옙 YP-P3는 디스플레이가 강화유리로 되어있어 스크래치에 비교적 강하지만 그렇다고 완전히 방심할 수는 없습니다. 제가 최근까지 리뷰에 사용한 제품도 윗부분에 살짝 스크래치가 생겼는데요. 이 흠집이 언제 난건지 리뷰를 쓰면서 너무 험하게 다룬 탓일까요? 앞으로 이를 방지할 간단한 해결책으로 전용 필름을 부착해보기로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ERA Tech의 제품입니다. 제품 구성은 필름 한 장과 스쿼지카드인데요. 포장에 큰 특징은 없지만 제품표지에 여러가지 필름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처음에 필름을 붙이는 자세한 모습을 사진으로 찍었는데 실수로 이를 지워버려서 설명이 조금 간단해졌습니다. 힘들게 찍었는데..~) 필름을 붙이기 전에는 묻어도 문제가 없는 전용 클린액으로 닦아주거나 극세사천으로 먼지를 잘 털어내야 합니다. 나중에 필름안에 먼지가 낀 모습을 보면 신경쓰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쿼지카드는 필름부착시 기포를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꾹꾹 눌러주는 도구입니다. 여러번 시도에서 필름을 붙이는 요령이 생기면 사실 이 스쿼지카드도 필요없지만 가장 안전하게 붙이기 위해선 쓰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사진은 필름을 다 붙인 후 기포를 빼내는 척 연출한 사진인데요. 만약 붙여서 안쪽에 기포가 생겼다면 이것으로 눌러서 빼내주면 될 것 같습니다. 필름도 각 업체마다 특성이 다르지만 이 제품의 경우 붙여서 기포가 발생할 위험은 비교적 적은 것으로 보입니다. CERA Tech의 필름의 특성을 구분하면  얇은 편은 아닌 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단의 오른쪽 모서리를 보면 필름이 붙어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크기와 디자인은 YP-P3의 강화유리 부분과 거의 맞게 제작되었습니다. 또, YP-P3는 강화유리 부분이 안쪽에 있어서 비교적 맞춰서 필름을 붙이기가 쉽습니다. 부착시 필름의 재질 특성상 터치 조작시에 디스플레이 표면이 좀 더 미끄럽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부드러운 느낌이 이전보다 더 좋은 것 같네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YP-P3의 디스플레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싶은 유저라면 CERA Tech 필름도 좋은 선택인 듯 합니다. 앞으로는 흠집의 위험이 덜하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